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투자 공부

내가 가진 모든 계좌 파악하기 (내계좌한눈에/자산확인)

어제 나의 세후 연봉을 알게 되었다. (https://blacken.tistory.com/157) 이제 해야할 것은 내가 가진 자산을 모두 파악하는 것이다. 내가 현재 얼마 갖고 있는지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열심히 검색하다가 알게 된 사이트. 여기서 내가 가진 계좌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나는 그동안 투자한답시고, 그리고 그냥 만들라고 해서 만든 통장이 여러 개 있는데, 어떤 은행인지 그리고 그 통장에 얼마가 있는지 잘 알지 못한다. 이번 기회에 한번 파악해보고 한 곳으로 모을 작정.

 

나처럼 모든 계좌를 확인하고 싶으면 아래를 따라해보면 된다.

 

1. 네이버에서 <내계좌한눈에>라고 검색한 후, 검색 결과에 <내계좌한눈에>를 클릭한다.

 

 

2. 전체 동의한 후 <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클릭

 

 

3.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단점은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있어야 한다.

 

 

4. 인증서 로그인 한 후 한 번 더 휴대폰 인증해야 함..

 

 

5. 모든 인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모두 확인 가능하다.

 

 

+ 원한다면 비활동성계좌의 경우는 잔고 이전도 가능하다.

 

 

나도 하나씩 정리해볼 예정. 오늘은 안 쓰는 우리은행(15,000원 정도 있었음)을 정리했다. 케이뱅크는 생활비 통장으로 다시 활용할까 생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