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투자 공부

[부동산] 거상쌤 클래스101 갭3천 이하 아파트 찾기 미션 수행(엑셀로 전국 다 정리!!)

이대로는 나에게 미래가 없다. 마침 클래스101에서 이제 매달 2만 원 정도만 내면 모든 클래스를 다 들을 수 있다하길래, 이때다 싶어서 바로 신청. 부동산 강의부터 듣기 시작하고 있다.

 

내가 제일 먼저 선택한 것은 거상쌤의 <20대, 30대를 위한 내 집 마련의 첫걸음, 부동산 공부는 빠를수록 좋다>라는 클래스. 나는 기초 공부부터 해야 하기 때문에 선택해 보았다.

 

클래스101 수강을 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중간중간 미션이 있다. 사실 미션을 제대로 수행하지 않고, 그냥 대충 '감사합니다'라는 댓글만 달아도 미션은 수행한 것으로 체크가 된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나는 남들과 전혀 다르지 않다. 그래서 제대로 미션 수행해보자 라는 마인드로 접근하였다.

 

실제로 달리는 댓글들의 대부분이 이렇다

 

 


거상쌤의 첫 번째 미션은 챕터 1-2강 <500만 원짜리 APT, 3000만 원짜리 APT 찾아보기>에서 나온다.

 

미션은 바로 이것

아실앱과 네이버부동산을 이용해서 지역 상관없이 갭(매매가-전세가) 3,000만원으로 살 수 있는 아파트 중 매매가격이 가장 높은(비싼) 아파트를 찾아서 댓글에 달아주세요. [예시: 서울 강서구 방화동 OO아파트 85제곱미터(34평) 매매 4억/ 전세 3억7,000만원]

미션

 

 


나는 이 미션을 2022년 9월 25일~26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하였다. 그런데 부동산 가격이라는 것은 수시로 바뀌는 것 같기도 하는 느낌이다. 이 포스팅 이후에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그건 감안해야 한다.

 

그리고 나는 내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크다고 생각하는 도시만 확인해보았다. 그리고 면적은 가능하면 20평대로 조건을 달고 하였다. 세대수는 300세대수 이상.

 

그렇게 하고 나니 아래와 같이 긴 표가 작성되었다.

거상쌤

 

사실 별 내용이 없기 때문에 모든 내용을 굳이 공유하려고 하지는 않는다. 원하신다면 댓글로 메일 남겨주세요 

(엄청난 노가다일뿐)

 

그렇게 해서 찾아낸 곳은 바로 이곳!

울산 북구 명촌동 평창리비에르2차 92제곱미터(27평) 220동 매매 3억 5백/ 전세 2억8천

 

 


내가 이 표를 만들면서 느낀 점

 

1. 갭이 3천 아래인 곳은 의외로 많다.

2. 갭이 3천 아래인 곳은 대충 지도만 봐도 입지가 별로다.

    (중심지에서 멀어 보이거나, 주위에 아무것도 없거나 하는 등)

3. 이 표를 만들면서 대한민국 주요 도시의 위치를 대충은 알게 되는 것 같다.

    (큰 지역 단위로.  동 단위는 아직 무리)

 

부동산 투자 초보자에게는 이런 노가다를 해도 배운 점은 저게 다임.

 

 

노가다 하는만큼 조금씩 나의 실력이 늘어날 수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