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투자 공부

[부동산] 부읽남 내집마련 클래스101 정기구독 후기

부읽남 클래스 101 정기구독 후기

클래스101 정기구독을 시작하였다. 확실히 강의 하나당 10만원 이상~20만원까지도 줘야 하는 금액을 생각하면 달에 2만원정도로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건 매우 좋았다.

 

내가 제일 먼저 택한 강의는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일명 부읽남의 <똑똑한 부동산 투자 방법, 내 집 마련으로 안정적인 삶까지 한 번에!> 클래스였다. 네이버에 검색해도 제일 후기가 많은 클래스.

 

나는 사실 부읽남의 팬이다. 그래서 더욱더 듣고 싶었다.

 

 

아래는 내가 느낀 점

 


 

1. 부읽남님이 제공해주는 수업 파일이 있는데, 이걸 돈 주고 사야 한다.

사실 나는 클래스101 정기구독 서비스가 시작된 지 얼마 안되고 바로 수강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처음에는 자료제공이 무료였다. 그런데 문제가 커졌는지, 중간에 유료화로 바꾸었다. 나는 파일 2개를 받아둔 상태였고 그 중간에 유료화되었는데, 모든 파일을 받으려면 5만원이나 내야 했다. 사실 이미 2개를 갖고 있는 상태에서 지금 와서 돌아보면 5만원이나 주고 그 파일을 샀다가는 돈 아깝다는 생각이 들 것 같았다. 수강하다 보면 화면에 어떤 파일인지 대충 나오니까 내가 만드는 것도 돈 아끼는 하나의 방법일 듯싶다. 그리고 정기구독이어도 어쨌든 돈 내고 보는 사람인데 파일을 따로 돈 주고 사야 하는 것은 좋은 서비스가 아닌 것 같다.

 

2. 책 내용이랑 비슷하다.

부읽남님의 책이 있다.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나는 사실 부읽남님의 책을 읽은 상태였다. 그런데 부읽남님의 강의 내용이 (실전 부분은 제외하고) 거의 다 해당 책의 내용과 비슷했다. 물론 책에는 없는 사진도 제공해주시기 때문에 조금 더 이해하기 좋긴 하지만, 책과 내용이 유사하다는 점은 알아야 할 것 같다.

책이랑 비슷한 부분, 이외에도 좀 있다

 

3. 실습은 매우 좋다.

실습하는 부분이 있다. 나의 자산을 확인하는 부분, 내가 돈을 얼마나 써야 하는지 예산을 계획할 수 있는 실습, 나의 직장을 고려하여 내집마련을 어떤 지역에 할지 찾아보는 부분 등. 실습 부분은 너무나도 유용했다. 사실 나의 자산 확인 및 예산 편성은 다른 일반적인 가계부나 재테크 책을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부읽남님의 것에서는 내가 얼마정도까지의 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지 계산하는 부분이 추가되어있다. 이 부분은 좋다.) 그런데 네이버지도, 부동산지인 등을 활용해서 내집마련을 위한 지역선정을 하는 부분은 매우 유용했다.

단, 실습은 꼭 해봐야 도움이 된다는 점!

 

결론: 부읽남님의 책을 읽은 분 혹은 유튜브를 거의 다 보신 분이라면 반쯤은 내용을 버릴 수도. 하지만 실습 부분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