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투자 공부

[미국 주식] 실시간 주가 확인하는 어플&사용방법 (CNBC, 미국 주식 필수앱)

미국 주식 필수 앱 하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그 어플은 바로 CNBC 어플입니다.


 

 

1. 홈화면

 

 홈화면에는 뉴스가 나오게 됩니다.

 영어로밖에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읽는 건 선택사항입니다.

 

 

 

2. 실시간 지수 확인하는 창

 

하단에 <Markets>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화면이 위 사진처럼 보이게 됩니다. 

상단에는 <Indexes>라고 나오게 되죠.

각 나라의 시장 지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바로 보이는 것은 아시아 시장의 지수입니다.

중간 하단쯤 보며 코스피도 있습니다.

 

 

 

3. 

 

하단으로 더 내리게 되면

미국시장 지수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DJIA(다우 존스 지수), NASDAQ(나스닥 지수), S&P500 지수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하단에 공포 지수인 VIX 지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RUSS 2K 지수는 Russell 3000 인덱스 라는 지수에서

가장 작은 2,000개 종목을 구성하는 소형주 주식 시장 지수입니다.

한마디로 중소기업 관련 지수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4. 다시 상단 중간에 <Indexes>를 누르게 되면 위의 사진처럼 리스트가 보입니다.

그 중에서 저는 두번째인 <U.S. Market Movers>를 클릭합니다.

 

 

 

5. 화면이 위와 같이 바뀌는 데요

바로 보이는 화면은 <DOW 30 TOP MOVERS> 

즉, 다우 지수 중 오늘 시장 실적 상위 30개 기업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마지막 미국 시장에서는 Visa(비자)가 10.60%나 올랐네요.

제가 눈여겨 보고 있는 AAPL(애플)은 6.98%로 두번째로 많이 오른 기업이 되었습니다.

 

 

 

6. 화면을 더 하단으로 내리게 되면,

<DOW 30 BOTTOM MOVERS> 이번에는 아까와 반대의 것을 보여줍니다.

즉, 다우 지수의 오늘 시장 실적 하위 30개 기업을 보여주게 됩니다.

 

 

7. 마찬가지로 화면을 더 내려보면

S&P500 지수와 NASDAQ(나스닥) 지수의

당일 실적 상위 순위 기업과, 당일 실적 하위 순위 기업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섹터가 오늘 실적이 좋고 부진한지도 알 수 있게 되고

해당 기업의 뉴스가 올라온게 있나 찾아보게 되면서 자연스레 시장 공부를 하게 됩니다.

 

 

8. 다음은 하단 중간에 <Watchlists>를 눌러봅니다.

그럼 화면이 위와 같이 바뀌게 됩니다.

저는 아직 아무것도 담지 않은 상태라서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면 상단 중간에 있는 <Watchlists>를 누르게 되면,

 

 

9. 이렇게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하단에 <Create a New Watchlis>를 눌러서 

내가 보고 싶은 기업만 담아둘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Everyday"라는 이름의 목록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매일 체크하자는 의미의 목록입니다.

 

 

 

10. 제가 만든 이름의 <Everyday> 목록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Add Symbol>을 클릭하여줍니다.

 

그리고 저는 저의 관심기업인 애플의 티커 AAPL을 입력해주었습니다.

 

 

 

11. AAPL 티커 옆에 <+Watchlist>를 누르니 <vAdded>로 바뀌게 됩니다.

 

 

12. 다시 화면으로 돌아가게 되면

제가 선택한 기업인 AAPL(애플)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또한 애플과 관련된 뉴스가 하단에 뜨게 됩니다.

 

제가 관심있는 기업의 일거수 일투족을 볼 수 있게 되는것이죠.

 


 

이렇게 오늘은 미국 시장의 주가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인 <CNBC>의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