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준비/투자 공부

[책] 세이노의 가르침 (+PDF파일/제본용)

얼마전에 경제 공부하는 사람의 블로그 포스팅을 보는데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것을 읽기 시작했다고 했다.

그런데 또 엊그제 인스타그램을 보는데 미라클 모닝 하시는 분이 <세이노의 가르침>을 읽기 시작했다고 했다.

 

궁금해진 나는, <세이노의 가르침>이 뭔지 찾아보고 나도 읽어보았다.

 


1. <세이노의 가르침>이 뭔가?

 

- 세이노의 가르침은 책은 아니다. 정식 출판된 책이 아니다. 

- 이 책/PDF 파일은 한 인터넷 카페(cafe.daum.net/sayno)에 세이노(Sayno)라는 필명의 저자가 남긴 글을 모아서 만든 책이다

 

 

2. 그렇다면 세이노(Say No)라는 사람은 누구인가?

 

- <세이노의 가르침> PDF파일을 읽다보면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55년생, 지난 5년간 매년 평균 10억원씩을 소득세를 낸 부자

    부모를 일찍 여의고 가난 때문에 고교를 4년만에 졸업

    고교 3학년 때 광고대행업을 하였으나 망함

    공군사병으로 복무하면서 부동산 관리업무와 도서관 관장을 했고 제대후 3번의 자살시도를 함

    그 후 보따리 장사부터, 입시영어학원, 번역업, 의류업, 정보처리, 유통업, 무역업등에 손대면서 수백억대의 재산을 이룩

    현재 개인적으로 굴리는 순수 현금투자 자금은 100억원대라고 함"

-위의 프로필은 내가 줄인 것이지만, 저 내용이 거의 다라고 봐도 됨.

 

 

3. 이 책이 왜 유명한가?

 

- 재테크 책이라고 분류되면서 경제를 공부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해진 것 같다

- 분량이 짧은 글을 모아두었고, (신문기고 글도 있으나) 대부분 카페 게시글이기 때문에 읽기 쉽다는 장점

- 출간되는 책에서는 보기 힘든 욕설과, 현실적으로 조언해주는 듯한, 야생의 느낌이 가득한 글이기 때문에 신선하다

  (교과서적인 느낌이 나지 않는다)

- 아무래도 100억대 자산가의 조언들을 모아둔 것이니 경제 공부하는 사람들의 필독서처럼 되어버린 것 같다

 

 

4. 이 책을 구하는 방법?

세이노의 가르침.pdf
6.52MB

이렇게 인터넷에 PDF 파일이 돌아다니고 있다

567페이지나 되기 때문에 파일로 읽을 것인지,

제본업체에 맡겨서 제본을 한 뒤에 읽을 것인지는 본인의 판단.

나는 그냥 읽었다.

 

(내가 이 파일을 올린 이유는,

본 파일의 복사 내려받기등을 누구에게나 허가한다는 문구가 파일 마지막에 있기 때문이다.

단, 판매 목적의 이윤창출에 이용하는 경우는 사전 동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저작권은 아래의 사람들에게 있다.

필명 세이노: sayno@korea.com /

카페 운영자: yonghee79@daum.net)

 

혹은 이렇게 제본으로 만들어서 파는 것도 있으니 이렇게 사도 될 듯 싶다.

 

 

5.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 우선 그래도 이 글을 쓴 이후로 시간이 꽤 흘렀기 때문에, 몇몇 것들은 상황에 맞지 않다고 느끼기도 했다.

   이는 본인이 판단해야 할 몫이라고 느낀다.

- 그럼에도 전반적으로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태도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

   세이노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나의 몸값을 올리는 것", 즉 "노력하고 일을 열심히 하라는 것"인 것 같다.

   무엇이든 열심히 노력하고 실천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하나라도 더 주어지는 것이라는 것을 계속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마치 유노윤호의 명언이 생각나는 느낌이었다. "이 세상 가장 해로운 해충은 대충"

- 책을 읽을 때마다 느끼는 것인데, 사람은 읽는 것으로 멈추면 안 된다.

   내 것으로 체화해야 하고, 실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