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2외국어/영어

[영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표현 6가지 - 미국 살면서 배웠다!

저는 미국에 교환학생을 다녀왔었어요

실제로 살아보면 내가 배웠던 영어와 많이 다른것을 느끼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지만

미국에서 많이 들었던 표현들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인사

 

Hey (비격식, 친구 사이에서 사용) 안녕

: Hi와 Hello도 물론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는 격식, 비격식 자리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죠

그런데 실제로 미국에 살아보니 친구들끼리 Hey~로 인사하는 경우가 정말 많더라고요!

 

얼마전에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도 립제이가 Hey~라고 힙하게 말해서 화제가 됐었죠?


 

일상

 

1. So far 지금까지, 아직까지는

: 멀다의 so far 아닙니다😅

So far는 지금까지, 아직까지 라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 How do you like living in the states so far?

(미국에 사는거 지금까지 어때?)

- Do you like school so far?

(학교 지금까지는 어때?)

-So far so good

(지금까지는 정말 좋아)

-I love my school so far

(지금까지는 학교가 너무 좋아)

 

이렇게 사용이 되어요!

 


2. Beat it. 꺼져

:마이클 잭슨 노래 중에 Beat it 아시나요?

(실제로 마이클 잭슨의 노래에서 Beat it은 도망쳐라는 의미 입니다)

 

이 표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 <주토피아>에서도 나온 표현이예요

 

Beat it 은 함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저도 이런 표현은 사용해 본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영화나 미드에서 너무 많이 봤어요!

 

바로 <꺼져!> 입니다

Hey, beat it, I'm busy. 이런 식으로 사용될 수 있어요

대개 화날 때, 짜증날 때 사용하는 표현이니 일상생활에선 듣기 힘들 수도 있어요

 

하지만 미드나 영화에서 나온다면 이제 알아들으실 수 있겠죠?

 


 

 

3. I'm down. 좋아 나도 할게 찬성이야

:전 이 문장은 정말 미국에서 처음 들어봤던 것 같아요

 

찬성한다는 의미로 많이 쓰여요

 

예를 들어서,

- Do you wanna go for a drink?

(술마시러 갈래?)

-Yeah, I'm down.

(오오 그래그래)

 

이렇게 쓰인답니다! 

이건 정말 몰랐던 문장이죠?

 

*주의: 기분을 얘기할때는 기분이 안좋다는 뜻으로 해석이 됩니다!

 


4. Cut it out(그만 좀 해)

: Cut it out도 정말 많이 들었던 표현이에요

 

이건 학교나 아이들에게 정말 많이 사용하는 표현이죠죠

 

학교에서 아이들이 시끄럽게 떠들거나 장난칠 때,

집에서 딸아들이 시끄럽게 떠들거나 장난칠 때

Cut it out, you two! (너희 둘 그만하지 못해?!)

 

이런 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ㅎㅎ

정말정말 많이 사용하는 표현 중에 하나랍니다

 


5. Gotcha = I've got you (알았어, 이해했어 / 잡았다)

: Gotcha도 정말정말 많이 쓰이는 표현 중에 하나입니다

 

알겠어, 오키오키, 이해했어 이런 의미가 있고요

예: 

-Gotcha, that's easy to do.

(아 이해했어, 하기 쉬운거네)

 

혹은 잡았다 요놈!! 이런 느낌으로 사용될 수도 있어요

 


생각 나는 거 6가지만 적어보았어요~

 

되게 간단한건데도 설명과 함께 적으니 내용이 많아보이네요?

 

너무 길고 내용이 많으면 외우기도 힘드니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생각이 날 때 찾아오도록 할게요!